본문 바로가기

엄마 우럭/가을이♥

임신 16주 초음파 성별 확인 :) 5개월 배크기

우럭씨 가을이 기록


임신 16주 (5개월)


#2차 기형아 검사 

#초음파로 성별 확인

#철분제 복용 시작

#임신 16주 배크기

.

.

.



드디어 16주다. 엄청 엄청 기다렸던 날!!! 가을이 성별을 확인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임신 전에는 딸이 좋다 아들이 좋다 막연하게 생각했었는데 임신하고는 그냥 건강하게만 태어나길 바라게 되더라. 그런데도 사실 엄청 궁금하긴 하다. 그래서 오빠랑 가을이 성별을 확인할 수 있는 16주를 애타게 기다렸다. 산부인과 가서 2차 기형아 검사하고(모두 정상!) 성별 확인하고, 이제 철분제를 먹기 시작해야 한다.


임신 16주 배크기

아랫배가 많이 나왔다. 컴퓨터로 보면 꽤 나온게 보이는데 모바일로 보면 잘 안보이더라. 실제 육안으로 봤을 때 타이트한 옷을 입으면 이제 임산부 같다고 했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배 나온게 티나는 옷은 잘 안입게 된다는 거 ㅋㅋㅋ 어설프게 조금 나와서 모르는 사람이 보면 영락없는 똥배다. 요즘은 박스티를 즐겨입는 중이다. 



임신 5개월(16주) 초음파

아침부터 설레는 마음으로 산부인과를 찾았다. 오빠랑 둘이 들어가서 " 아기는 건강한가요?" 먼저 체크하고, 초음파 보면서 "저...아기 성별은....ㅋ" 궁금했던 걸 물어봤다. 먼저 체크 해볼게요~ 하시더니 분홍이 같네요! 라고 : )  그리고 가을이 얼굴, 손가락 발가락, 심장 소리 다~ 듣고 다시 한번 확인해봤다. 



분홍이 같다고 하셨는데 다리 사이에 자꾸 뭐가 보이는 것 같아... 




하지만 다시 보면 밋밋하고 아무것도 없다. 고로 가을이는 분홍이가 맞음T^T 딸랑구!!!!!!!!!  아니라고는 했지만 속으로는 딸을 바랐나 보다. 나도 그렇고 오빠도 그렇고~ 초음파로 성별 확인 ♥



초음파 동영상


가만히 있다가 내가 기침 두번 하니까 다리 움직이는 거 왤케 귀염 ㅠ


가을이는 이렇게 엎드러 뻗쳐 자세로 있었다. 가을아 왜 그러고 있니 ㅋㅋㅋ



임신 16주 증상 


이제 5개월에 접어 들었는데 4개월 때와 증상이 거의 같다. 화장실 자주 가고 쉽게 피곤하고. 가슴이 땡땡하고! 아랫배가 확실히 많이 나온다. 그리고 곧 태동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넘나 기대된다. 어떤 느낌일까? 궁금! 언제 첫 태동을 느끼는지 기억해 뒀다가 다음 번에 산부인과 오면 의사쌤이 알려달라 하셨다. 기록해둬야지  : )



저번 달부터 먹던 비타민D를 다 먹어서 이번에도 먹어야 하냐고 물어봤더니 먹으라고 하셨다. 저번 달도 2알씩. 이번 달도 2알씩. 그리고 다음 달에 봐서 1알로 줄이자고 하셨다.



보건소 철분제


보건소에 가서 무료로 철분제 받아왔다. 일단 2달치 받았고 다 먹고 가면 또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우리 가을이 딸랑구♥


가을이는 딸이라고 나왔으니 옷이나 신발 사러 가야지 : ) 임신 선배들한테 들어보면 무조건 미리미리 사놓지 말라고 했는데 왜이렇게 아기 용품들만 눈에 들어오는지 !  

그리고 보니까 성별 반전도 꽤 많이 되더라. 내 주변만 봐도 벌써 2명이나 성별 반전!  그래서 울 가을이 초음파를 임신 선배들에게 보냈더니 하나같이 딸이네~ 라고 했다. 아마 반전을 없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