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럭씨 임신 기록


임신 12주 


12주차 증상::배크기::초음파사진

한달만에 가을이 보고 온 날

.

.

.



4월 10일. 한달 만에 가을이를 보러 산부인과에 다녀왔다. 저번 피검사에서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나와서 비타민D를 챙겨 먹기로 했다. 보통은 다들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한당


산부인과에서 받은 비타민D


임신 12주차 증상


임신 10주? 정도부터 살짝 있던 입덧은 많이 괜찮아졌다. 그전에는 입맛이 진짜 1도 없었는데 이제는 먹고 싶은게 생겼고 먹다 보면 맛도 느껴진다. 울렁거리고 머리 아픈건 없음!  여전히 기력이 없고 많이 움직이면 몸이 피곤하고, 가끔 침이 많이 고인다. 이것도 일시적인 임신 증상이라고 한다. 가슴도 여전히 땡땡하고 화장실은 여전히 자주 간다. 자다가 평균 3번은 가는 듯. 슬슬 안정기에 접어드는 시기인 만큼 그 전보다 컨디션이 조금 좋아졌다 : )



임신 12주 아기 초음파 사진


12주부터는 배 초음파로 가을이를 볼 수 있다. 1차 기형아 검사를 하는 날인데 콧대는 살아있어 통과~ 목투명대를 재야 하는데 가을이가 앉아 있어서 잘 보이지 않는다고 기침을 몇번 해보라고 했다. 기침 몇번 했더니 약간 움직이는가~~싶다가 다시 앉아버리는 가을이! 밖에서 5분정도 쉬지말고 걷다 오라는 의사쌤 말에 열심히 걷다가 왔더니 그나마 조금 자세가 바뀌었다. 목투명대도 정상으로 통과  : )  초음파로 5분 정도 가을이 보다가 피검사하고 돌아왔다.(갈 때마다 피 뽑는 듯)


임신 12주 성별


12주부터 성별은 대충 확인할 수 있지만 확실하지 않아 16주에 성별을 알려주신단다. 처음에는 위 초음파 사진 보고 엇 고추인듯!!!? 싶었는데 저건 탯줄이라고ㅋㅋㅋ 아직 모른다고 하니 또 한달 열심히 참아봐야지!!




울 가을이는 아주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다고 한다.


12주 초음파 동영상 


임신 12주 배크기


 임신 6주부터 주수 사진을 찍었는데 6주는 티도 안나서 12주부터 찍기로 했다. 이게 첫번째 주수 사진인 셈. 12주 부터는 아랫배가 땡땡해지고 배가 살짝 나오는 것 같다. 확실히 6주 때랑 비교해보면 배가 나왔다.


결혼하고 살이 5kg 정도 쪘는데 오히려 임신하고 조금 빠졌다.


임신 전 52kg

임신 초기 51kg

임신 12주 50.2kg






어제 맛있게 먹은 뼈다귀 해장국 


이제 슬슬 음식 맛도 느껴지고 크게 조심해야할 시기는 지나서 마음이 한결 가볍다. 이제 가을이를 위한 태교도 열심히 해야지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