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 우럭/가을이♥

임신중 배 가려움증 임산부 두드러기

가을이 기록


임산부 배 가려움증


임신 7개월 증상

울긋불긋 두드러기(?)

.

.

.




임신 7개월차에 들어서고 임신 중 증상에 변화가 찾아왔다.

바로 울긋불긋한 작은 두드러기같은 게 배에 나는 것!

이건 또 가렵기까지하다.

처음에는 작게 몇개만 나다가 가려워서 조금 긁었더니 빨개지면서 다음 날 더 나는 것 같았다.

하루하루 배 가려움이 심해지는 걸 느낀 후 산부인과를 찾았다.



임신 중기 증상 - 배 두드러기(배 가려움증)


의사쌤에게 배를 보여줬더니 임신 중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니 걱정말라 하셨다.

그냥 가려워도 긁지 않으면 저절로 들어갈거라고 ㅠㅠㅠㅠ

근데 간지러운 걸 어떠켕 ㅠㅠ


낮에는 괜찮은데 밤에 잘 때 괜히 신경이 집중돼서 더 가려운 것 같다.

안 긁으려면 솔직히 안 긁을 수 있는데 살짝 긁으면 그 시원한 맛에 또 긁고있다.

아, 참아야지


임신 관련 카페에 가입을 했다.

그리고 나와 비슷한 증상이 있는 사람이 있나 봤더니 배 가려움증은 엄청 흔한(?) 거 였다.

배가 트려고 간지러운 것도 있지만 나처럼 작은 두드러기같이 생긴게 난 사람들이 많았다.

어떤 사람들은 저런게 나지만 하나도 간지럽지는 않다는 사람도 있고, 가렵다는 사람도 있고

임신 증상으로 어떤게 나올지 예측 불가다.





임신 7개월이 되고 배도 이만큼이나 나왔는데 - 얼른 두드러기가 다 사라지고 가려움도 가셨으면 좋겠다.

보습도 빵빵하게 하고 밀가루 음식이나 육류는 웬만하면 피해야지........ㅠ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