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럭씨 나들이


 

소래포구 어시장


 

인천 데이트

새우튀김 & 작은게튀김

.

.

.

 

토요일,

오전 10시쯤 어기적 어기적 일어났는데

TV만 보다가 하루가 그냥 갈 것 같아

오빠랑 인천 소래포구에 다녀오기로 했다

 

을왕리 해수욕장이나 송도

인천은 자주 놀러 갔었는데

소래포구는 한번도 안가봤다

오빠도 나도 !

 

가서 회 한접시 먹고 오거나

새우구이 석화구이 다~~~ 먹고 오자며

자신만만하게 출발!



 

 

소래포구에 도착했다

서울에서 가는데 그리 멀지 않고

차도 막하지 않아서 해산물이 먹고 싶을 때 자주 오자했땅

 

저기 저 지붕 위에 멍멍이가

꿈쩍도 안하고 있어서 .....죽었나?...싶었는데

광합성 중이었음ㅋㅋ

귀여워ㅠㅠ

 

 

뻘이 가득

인천 소래포구다!

우앙

시골집 바다도 이렇게 뻘인데~~~

 

뭔가 정겨운 느낌이다

어렸을 때 뻘 근처에서 자라서 그런가

낯설지가 않아....ㅋㅋ

 

물이 거의 빠졌을 때 모습인 것 같다

 

인천 소래포구 처음 와봤으니

인증샷은 하나 남겨야쥬~

 

 

어선이 들어오면

갈매기들도 어디선가

우르르 따라온다

끼릭끼릭~

소리가 엄청 큼!

 

간판 위에도 갈매기가 뙇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

사람들이 엄~~~~청 많다

아무래도 주말이어서 그런듯

 

우앙 !

새우튀김!!!

보자마자 새우튀김은 먹겠다고 킵!

껍질 있는 거 껍질 벗긴 거  있다

 

가리비 구이도 먹고싶었는데 ㅠㅠ

조개구이도!!!!!!

 

꼴뚜기가 굉장히 귀엽다 ㅋㅋㅋ

어렸을 때 엄마가 멸치볶음 해주면

간간이 저 꼴뚜기가 들어 있었는데

꼴뚜기 발견하면 왠지

건빵 속 별사탕 발견한거마냥 기뻤던 기억 : )

 

내가 꼴뚜기 보고

으아익 ㅠㅠ 귀엽따앙!!! 하니까

아주머니가 저렇게 쥐어주셨다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에는

생새우, 대게, 꽃게, 각종 조개류, 굴, 낙지,

킹크랩, 각종 생선(회), 주꾸미, 개불, 젓갈 등등

해산물은 다~~~있다고 보면 된다

 

가격은 다 비슷비슷

 

젓갈 파는 쪽은 젓갈만 판다

오징어 젓갈이 특히 맛있어 보였다!

 

생각보다 은근 넓었던 소래포구 어시장

 

통로는 좁은데

천장은 낮고

사람은 많다

우글우글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건너편에도 어시장이 있다

거기는 뭔가 더 정돈된 신식 어시장 느낌 )

 

진짜 어디 어시장 온 느낌

(어시장임ㅋㅋㅋㅋ)

적당히 둘러보고

새우튀김을 먹으러 들어갔다



 

작은게 튀김도 3,000원에 팔고 있어서 한접시 주문

 

고소하당

 

새우튀김~

10개에 만원인데

껍질 까진 것으로 주문했다

 

기대했던 새우튀김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기름이 너~~~무 많고

반죽이 두꺼우면서도 살짝 덜 익은 느낌

 

기대했는데...

 

튀김옷은 거의 벗기고 먹었다

 

튀김옷을 살짝만 얇게 하고

기름을 쫌만 덜 먹게하면

맛있을 것 같다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에서

생선이나 조개, 게류를 사서

이런 식당에 오면 요리를 해준다

위 메뉴판이 보통 가격 수준!

 

 

 

소래포구(동영상)

 

.

.

.

 

소래포구에서 새우튀김이랑 게튀김 먹고

속이 안좋아 송도 커넬워크가서 밥 먹으려고 했는데

커피만 마시고

집 근처로 와서 부대찌개 국물 겁나 마셨다

 

속풀려!!!

.

.

.

 

인천 소래포구 위치

 

 

 

시끌벅적한 어시장 분위기를 느끼며

회나 조개구이에 소주한잔 하기에 좋은 곳!

나중에 가게 되면 꼭 회에 소주한잔 하고 올거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남동구 논현동 680-1 | 소래포구종합어시장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 프로필사진 히티틀러 개가 진짜 귀여워요.
    저 넓은 데에서 광합성할 생각을ㅋㅋㅋㅋ
    새우튀김에서 튀김옷을 벗기고 드실 정도였다니, 진짜 맛이 없으셨나봐요.
    다른 가게에서 파는 큰 왕새우튀김을 드셨어야하나봐요ㅎㅎㅎㅎ
    2016.11.20 00:31 신고
  • 프로필사진 우럭씨 그러게용...........ㅋㅋㅋ
    한번 맛없게 먹고 나니까
    다른 가게 새우튀김도 궁금하지 않더라구요ㅠㅠ 회를 먹었어야 하나봐요 ㅋㅋ
    2016.11.20 22:46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