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럭씨 취미생활


 

"소이캔들"


 

:소이캔들 우드심지 이용해 만들기

:재료와 만드는 법 등 정보 :)

.

.

.

저번에 처음 만들었던 소이캔들은

다 주변 사람들의 품으로 떠났다

정작 우리집에는 1도 없음ㅋㅋㅋ

 

그래서 언니들과 소이캔들 재료를 사러

방산시장에 함께 가기로 했는데

내가 시간이 쫌 애매할 것 같아

언니들이 내 재료까지 사서 우리집으로 왔다



 

-소이캔들 재료-

소이캔들 재료

소이캔들 왁스(네이처-초보용)

용기

우드심지(실 심지 대체 가능)

(아쿠아키스)

심지 고정 클립 & 양면 테이프

비커 (혹은 안쓰는 냄비)

온도계

이외 스티커나 드라이플라워 등 추가 가능

 

 

나는 비커가 없다ㅋㅋㅋ

언니가 비커 샀길래 공유하기로 !

드라이플라워는 선물 받은 거 :)

 

먼저 우드심지를 용기에 맞게 잘라준다

그리고 고정 클립에 끼우면 ㅇㅇ

 

클립 아래에 양면 테이프를 붙혀

용기에 고정 시킨다

 

(저번에 만들었던 소이캔들 언니한테 선물했었는데

거의 다 녹았을 때 심지가 둥둥 떠 다녔단다 ㅠㅠ

그래서 신경써서 고정함!!)

 

소이캔들 용기

처음 만들었을 때는 화려한 용기에 했었는데

이번에는 우리집에 둘거라서 뭔가 심플하게 만들고 싶었다

무광 블랙과 화이트 !

 

스티커도 하나씩 붙히면

진짜 산 것 같은 비주얼이 탄생!!!! 하긴 하는데

ㅋㅋㅋㅋ

언니한테 스티커 사다 달랬는데

투명색 사와서 블랙 용기에는 스티커... 티도 안난닼

그래도 붙혀야집!!!

 

 

소이캔들 만들기

우드심지 고정!

 

우드심지 고정해 놓고

중탕하기 위해

물을 끓이기



 

끓는 물에 비커를 넣고

왁스가 다 녹을 때가지 기다렸다가

빼내면 된다

(한쪽 방향으로만 섞어야 함!)

 

방산시장에서 재료 판매하는 언니들이 알려줬는데

향을 붓는 온도 - 65도

왁스를 용기에 붓는 온도 - 55도

라고 한다

그래야 향이 잘 난다고 :)

 

온도 재기

 

사진 속 온도는 상관 없는...ㅋㅋ

 

65도가 되면 향을 부어준다

소이캔들 향 - 아쿠아키스

 

따뜻하고 머리아픈 향을 별로 안좋아한다

상쾌하고 은은한 향을 좋아해서 선택한 아쿠아키스~

다른 언니들도 이 향으로 통일했다!

 

55도가 되면

용기에 붓는다

 

이제 굳히기만 하면 된다

오후에 만들어서

다음 날 아침까지 이대로 뒀다

(오빠가 한번 옮겨버림 ㅠㅠ)

 

녹인 왁스를 넣고 자꾸 용기를 옮기면

표면이 울퉁불퉁 해질 수 있기때문에

처음에 왁스 부을 때 위치를 잘 선정해야 한다!

 

-소이캔들 만들기 완성-

우앙 조타

향이 은은하게 퍼지고

집 분위기도 살아남.......ㅋㅋㅋ

그리고 우드심지로 만들었더니

타닥타닥 타는 소리가 좋다 ♥

 

 

사실,

표면이 살짝 울퉁불퉁하게 만들어지긴 했는뎈ㅋㅋㅋ

뭐...그래도 만족!!!

어차피...녹을꺼...........☞☜

 

.

.

.

 

2번째

소이캔들 만들기

끝!

 

 

처음 만들었던 소이캔들 포스팅

요기 클릭 ♥

 

댓글
  • 프로필사진 히티틀러 우럭씨 님은 이것저것 만드는 걸 좋아하시나봐요.
    드라이 플라워도 만드시고, 베이킁도 하시고, 소이캔들도 만드시고...
    향초 사려면 꽤 비싼데, 내가 좋아하는 향으로 만들면 훨씬 저렴할 거 같아요.
    다른 사람 선물하기도 좋고요.
    2016.08.31 18:42 신고
  • 프로필사진 좀좀이 소이캔들 용기 예쁘네요. 은은한 흰색과 검은색이 매우 고상해보여요. 그냥 막 녹이는 것이 아니라 온도도 꼼꼼히 체크하며 녹여야 향이 좋은 소이캔들이 만들어지는군요^^ 2016.09.01 03:33 신고
  • 프로필사진 친절한민수씨 우럭님은 타고난 여자이신가봐요
    요리부터 이런것도 만드시고...ㄷㄷㄷ
    마지막에 나무위에 올려놓으니 분위기 물씬 나네요~~
    굿굿
    2016.09.01 10:33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