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몰웨딩 셀프 야외결혼식 준비하기

 

 

 

 

 우럭씨의 스몰웨딩  

 


 

 

 

야외 결혼식

 

 


 

 

 

 

다시 하라 하면 못할 셀프 야외 결혼식.

다시 한다 하면 또... 다시하고 싶은 야외 결혼식 :)

소품 하나 하나, 사진 한컷 한컷, 정성스레 준비한 나의 셀프 결혼식 준비기 START

 

 

 

.

.

.

 

 

 

 

 

예물, 예단, 함, 스튜디오 촬영, 한복 등

'결혼식' 하면 떠오르는 거의 모든 것은 생략했다.

스튜디오 촬영은 당연 안했고,

셀프 스냅 드레스는 해외 직구로 저렴하게.

야외 결혼식 당일 펜션 데코는 친언니, 절친들과 함께 :)

 

우리가 한 것이라고는 상견례와 집 구하기, 가전 가구 채우기...?ㅎ

 

 

 

 

 

 

 

 

 

 

 

 

 

 

 

 

 

 

  1. 소품 준비   

 

 

 

셀프 웨딩 스냅 그리고 야외 결혼식에서 데코로 쓰일 제품들은

강남 고속터미널 소품 시장에서 구입했다.

 

아기자기하고 독특한 소품들이 많아서 시간가는 줄 모름

비싼 건 비싸지만 잘 고르면 저렴한 것도 많음!!! ( 당연한 소리를 길게...ㅈㅅ)

 

 

고속터미널 소품 시장 -> 3층 꽃시장 ( 생화 시장 반대편 조화 시장 쪽)

 

 

 

 

 

 

 

 

 

 

 

 

 

 

 

 

  2. 웨딩 촬영용 드레스 직구  

 

 

인터넷 여기저기 찾아보고 그나마 나랑 어울리는 것 같은 드레스 발견!

드레스 + 클러치 + 양산( 누~래서 깜놀!) + 배송비 해서 30만원 안들었다.

사이트에서 모델이 입은 사진으로 봤을 때는 정말 예뻤는데

실제로 받아서 내가 입어보니 그 핏은 안난다 ㅋㅋㅋ

얼굴이 다름. 몸매도 다름.

 

 

직구로 웨딩드레스 구입하는 사람들 후기 보고 다들 실망하길래 걱정했는데

미리 걱정해서 그런지 실망은 쪼금밖에 안했다...ㅋ

마감처리가 아쉽지만 그래도 가격대비 괜찮음!

 

 

 

스냅용 드레스 구입처 - jjhouse

 

 

 

 

 

 

 

 

 

 

 

 

 

 

 

 

 

  3. 결혼식 올릴 펜션 답사  

 

 

 

오빠 고향 내 고향 모두 서울이 아뉴!

한 쪽이라도 덜 움직이자고 오빠 쪽에서 결혼식 올리기로 결정했다.

대전 근처 결혼식 가능한 펜션 알아보던 중 한번 보고 바로 결정한 펜션

 

야외 결혼식을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 펜션이고

음향 장비 등 결혼식에 필요한 장비가 다 있고

독채 펜션이어서 결혼식 끝나고 친구들과 1박도 가능!

그리고 펜션 자체 뷔페도 있다. 즉석에서 고기도 구워주고 ~

 

다만, 데코하는 스타일이 나와는 맞지않아

데코는 내가 하기로 했다.

 

 

스몰웨딩 펜션 - 대전 대청호펜션 2호점

 

 

 

 

 

 

 

 

 

 

 

 

 

 

 

 

 

  4. 셀프 웨딩 스냅  

 

 

 

 

 

usb에 차고 넘치는 우리의 셀프 웨딩 스냅

남동생이 놀러온 김에 찍어주기도 하고

우리끼리 놀러갔다가 찍기도 하고

집에서 필 받아서 삼각대 세워놓고 찍고...ㅋ

우리의 추억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셀프 웨딩 스냅.

 

물론 전문가가 찍어준 것처럼 쨍!하고 예쁜 사진은 아니지만

우리만의 추억이 담겨있어서 나는 이런 어설픈 사진들이 마냥 좋다 : )

 

 

 

 

 

셀프 웨딩 스냅 - 남동생 찬스 / 우리끼리

 

 

 

 

 

 

 

 

 

 

 

 

 

 

 

 

 

 

 

 

  5. 청첩장   

 

 

 

 블로그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내가 원하던 스타일로 제작해주는 곳 발견 0.0

 나와 오빠 그리고 석봉이까지 사진 요청하셔서 보내드렸더니

 정말 우리 얼굴이랑 닮았다.

 청첩장 + 스티커 + 식권 + 봉투 총 200장  20만원대

 

 

 

 

 

 

 

 

 

 

 

 

 

 

 

 

 

 

 

 

 

  6. 그 외   

 

 

가족들과 친구 몇명씩만 해서 양가 총 100명정도 초대했다.

두꺼운 종이에 붓펜으로 좋아하시는 시를 쓰고,

안깨꽃 조금씩 떼어서 붙힌 카드를 하객 자리마다 놓았다

뒷편에는 프린트한 식순지를 붙혔다. ( 식순마저 손글씨로 쓰기에는...넘나 고된...ㅋ)

 

 

 

 

 

 

 

 

버진로드 통나무는

시아버지께서 직접 준비해주셨다! 꺄올

 

 

 

 

 

 

웰컴보드

외국 웨딩 사이트에서 보고 예뻐서 따라한 웰컴 보드

아래에 오빠와 내 이름을 적었다.

 

 

 

 

 

 

 

 

 

 

 

 

 

 

 

 

 

 

  7. 결혼식 전날 

 

 

 

 

 

 

결혼식 하루 전 새벽 1시 꽃시장에 가서 꽃을 직접 사고

잠을 조금 잔 후

대전으로 내려갔다.

그러니까 위 사진은 결혼식 전 날.

결혼식 전 날 근처 다른 펜션을 하나 잡아서 우리 가족들 모두 함께 쿨쿨 z Z Z  이 아니고

준비 ㅋㅋㅋㅋ

 

엄마, 아빠, 언니들, 형부, 남동생, 조카 까지

모두 모여서 같이 꽃 다듬고 이야기하고 놀다가 바베큐 파뤼타임!!!

 

 

 

 

 

 

 

 

 

 

 

축가 부르기로 한 남동생은

아빠에게 마지막 점검 받는 중

 

 

 

 

 

 

 

일찍 끝내고 다같이 바베큐 파티.

결혼식 전 날 온 가족이 함께 모이니 얼씨구나 좋다 !

 

 

 

 

 

 

 

 

 

 

 

 

 

 

 

   8. 결혼식 펜션 데코   

 

 

일찍부터 펜션 꾸미는 언니들과 친구들

 

 

결혼식은 오후 4시

펜션을 통째로 빌린 것이라 여유가 있었다.

이때까지만 해도................;

 

 

 

 

 

 

 

 

 

 

아마존 직구한 알 전구 설치하는 남동생

 

나무에 장식 달고,

천장에 전구 달고,

펜션을 가로 질러 가랜드 달고,

식탁보 깔고, 위에 꽃 등 장식하고,

여기저기 꾸미다 보니

시간이 훌쩍 !

 

 

 

 

 

 

 

 

 

 

 

스몰 웨딩

야외 결혼식 데코 완성

 

 

 

 

 

 

 

 

 

 

  9. 신부 메이크업 

 

 

 

헤어 / 메이크업은 출장 불렀다.

직접 펜션 데코도 해야하는데 샵에 다녀오기 힘들 것 같아서!

결과는 대!!!! 만족 : )

신랑,신부,양가 부모님들 총 6명

가격도 괜찮고 실력도!

 

 

 

드레스 - 홍대 메리앤마리

메이크업 - 데보라쿼너 (충청/대전)

 

 

 

 

 

 

 

 

 

 

 

 

 

 

 

 

 

  10. 야외 결혼식  

 

 

 

 

 

 

 

 

 

 

 

 

 

 

 

 

 

 

 

 

 

날씨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이제 신부 입장만 남겨 놓고 있는 상황!!!!!!!!!!!!!!!!!

 

 

 

 

 

 

 

 

 

 

 

 

 

 

 

 

 

 

 

 

 

 

 

 

뚝...뚝..뚝.

 

 

 

 

 

 

 

 

?

 

 

 

 

 

 

 

 

 

 

 

 

 

 

 

 

 

 

 

 

읭 ?

 

 

 

 

 

 

 

 

 

신부 입장하려 대기하고 있는데

정확히 입장 3분 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째 뭔가 쉽게쉽게 풀린다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오는 날의 야외 결혼식 포스팅은 다음 편에서!

 

 

 

 

 

 

 

 

 

 

 

 

 

 

 

 

 

1. 소품 : 강남 고속터미널 3층 조화시장

2. 천장 장식 전구 : 아마존 직구

3. 생화 장식 : 고속터미널 꽃시장

4. 스냅 드레스 직구 : jjhouse

5. 야외 결혼식 펜션 : 대전 대청호 펜션 2호점

6. 결혼식 음식 : 펜션 자체 뷔페

77 펜션 데코 : 셀프 ( 가족, 친구들 도움)

8. 본식 메이크업 : 데보라쿼너

9. 본식 드레스 대여 : 메리앤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