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드라이플라워 #소이캔들 만들기 재료 만드는 법

우럭씨 손놀이


 

소이캔들 만들기 (feat.드라이플라워)


소이캔들 재료와 만드는 법

.

.

.

 

 

소이 캔들 재료는 방산시장에서 구입 했다. 

(요즘 인터넷에서도 많이 판다고 함)

 

 

소이캔들 재료

 

소이캔들 재료

 

왁스 -네이처 왁스가 초보용

향 - 탄제린하트(추천 받아서)

우드심지 - 비싸지만 타는 소리가 좋다

클립& 양면테이프 - 심지 고정

용기 - 취향에 맞게 사면 된다

온도계 - 꼭 필요함

비커 - 종이컵, 버릴 냄비 등으로 대체 가능

드라이플라워 - 있어도 없어도 좋음

스티커 - 붙이면 확실히 더 있어보인다.

 

 

 

소이캔들 재료 자세히 보기

 

검색해서 많이 봤던 용기

크고 넓다.

모양도 고급스러워서 나도 이것으로 겟!

1개당 1,500원

 

 

 

우드심지

 

일반 심지보다 3배정도 비싼데

타닥타닥 타는 소리가 좋아서

우드심지로 샀다.

혹시 몰라서 면심지도 사긴 삼....ㅋ

 

 

 

용기 높이에 맞춰 자르고 남은

우드 심지는 다시 보관

다음에 또 써야하니까

 

 

 

 

우드심지 클립에 고정하기

 

 

 

양면 테이프를 떼서

 

클립 아래에 붙히고

용기에 고정하면 된다.

 

나는 한 매장에서 소이캔들 재료를 많이 사서

클립이나 양면 테이프는 서비스로 주셨다.

 

 양면 테이프 없으면

녹인 왁스를 조금 발라서 고정해도 된다.

 

 

우드심지 고정하기

고정 끝

 

 

소이캔들 향

탄제린하트

 

매장 언니에게 추천 받은 향인데

괜찮았다.

나는 머리 아픈 향(따뜻한 향)을 싫어하고

시원하고 라이트한 향을 좋아하는데

다 만들고 나니

약간 머리 아플라함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캔들 다섯개를 다 만들다보니

집에 향이 스며 들어 그럴 수도....)

 

 

드라이플라워

 

 

집에 있던 드라이플라워

이렇게 쓰게 되다니.... : )

 

 

 

왁스 녹이기 준비물(깨알 석봉) 

 

왁스를 녹이는 방법은

중탕으로 녹이는 법과

전자레인지로 녹이는 법이 있는데

중탕하기 귀찮아서

전자레인지에 돌렸다.

 

마침 종이 밥그릇이 있었다.

크기도 어쩜 저리 딱 알맞게 !!!!!

 

전자레인지에 넣고

녹는거 보면서 계속 돌림

3분 넘게 돌렸다.

 

 

 

잘 녹았다

 

온도

온도계 체크!

 

 

(매장언니 왈)

향은 60도 정도에 맞춰서 넣어야 한다.

온도가 너무 높을 때 향을 부으면

향이 다 날아간다.

 

 

 

60도에 맞춰서

향 넣기

용기 다섯개에 짐작으로 때려부었다.

 

 

 

그리고

휘휘 젓기

 

 

 

 

향에 취한 석봉이

ㅋㅋㅋㅋㅋㅋ♥





 

 

 

 녹인 왁스 붓기

 

(매장언니 왈)

60도에 맞춰 녹인 왁스에 향을 붓고 난 다음

용기에 부을 때는 55도 쯤에 부으면

예쁜 소이캔들이 만들어져요 :)

 

 

 

드라이플라워 얹기

 

시간이 조금 흐른 뒤

 

왁스가 이렇게 조금씩 굳는다

 

꽃 머리만 동강!

 

 

녹인 왁스가

 하얀색으로 변하면

드라이플라워를 얹어 주면 된다.

 

 

드라이플라워 얹기

 

짜잔!!!!!!!!!

 

 

아직 다 마르지 않은 상태

 

미스티 블루는

캔들 속에 빠져 버렸다.

 

얘도 빠짐.......

 

이건 쫌 괜찮은 듯

 

한가지 드라이플라워만 얹은 것도

더 느낌 있고 예쁘다.

 

 

이거 뭔가 잘못됐다

표면이 울퉁불퉁함

저럴 때는 드라이기로 살짝 말린다는데

나는 귀찮아서 패스!

어차피 녹을꺼......ㅋㅋㅋ

 

 

 

번외편

 

 

같이 방산시장 갔던

울 언니가 만든 소이캔들

기본 용기에 스티커를 붙이니

어디서 사온 것 같다.

나도 나중에는 기본용기에

스티커 붙여야지

 

.

..

 

소이캔들 만들기 끝!

 

 

 

 

 

요약

 

소이캔들 재료 사는 곳 - 방산시장

소이캔들 재료 - 왁스,용기,심지,온도계,비커,향 등

소이캔들 만들기- 왁스를 녹여(60도) 향을 붓고

심지 고정한 틀에 부어 굳히면 끝

 

 

 

 

 

소이캔들 재료 사는 곳 - 방산시장 & 재료 가격 포스팅

클릭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이캔들 우드심지 재료로 만들기:)  (3) 2016.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