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

대전 빵집 성심당 튀김소보로&부추빵

 

우럭씨 빵집 투어


 

성심당


 

대전 광역시 은행동 빵집

튀김 소보로 (팥/ 고구마)

부추빵

.

.

.



대전이라고 하면 생각나는 빵집 '성심당' 어렸을 적부터 많이 들어봤다. 대전에 올 일이 몇번 있었는데 그때마다 사먹어보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어서 못사먹었던 성심당 부추빵과 튀김소보로 - ! 마침 은행동 나갈 일이 생겨 성심당에 가보기로 했다.

 

은행동에 위치한 대전 유명 빵집 성심당 - 생각보다 컸다. 1층은 빵집 2층은 빵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었고, 성심당 빙수 파는 가게, 케익 부티끄 등이 근처에 있었다.

 

 

 

줄 서서 빵을 고르고 줄 서서 계산을 한다는 곳. 평일 저녁 시간대에 갔는데 줄까지는 아니어도 빵집 내부에는 손님들로 북적북적했다. 대전에서 나고 자란 오빠는 오히려 성심당을 처음 방문해봤다고 ㄷㄷ 외지인들에게 더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가장 유명한 성심당 튀김소보로 : ) 이거 먹어보고 싶었다. 안에 팥이 든게 있고 고구마가 든게 있는데 둘 다 맛이 궁금하니 둘다 먹어보기로 ~

 

그리고 또 다른 성심당의 시그니처 메뉴 "부추빵" 빵안에 부추랑 계란이 들어간 소가 있다. 이것도 궁금했던 것이어서 구입!

튀김소보로는 미리 포장되어 이렇게 세트로도 팔고 있었다. 오빠가 박스채로 있는 튀김소보로를 사자고 했는데 둘이서는 다 못먹을 것으로 판단되어 고구마, 팥 하나씩만 샀다.

 

 

이외 성심당의 다양한 빵들

오른쪽 아래에 있는게 우유 고로케인데 빵가루 대신 포스트를 묻혀 튀긴 것 같았다. 고로케를 좋아하는 오빠가 한번 먹어보고 싶다며 집어 들었다.

이건 주먹밥 튀김? 김치주먹밥을 튀긴 것 같은데.......... 다른 블로그에서 보니 별로라고 해서 굳이 구입 안함. 그리고 우린 빵을 사고 밥을 먹으러 가야했어서 구입 안함ㅋㅋㅋ 한번 맛보고 싶긴 했는뎅



튀김소보로, 부추빵, 우유 고로케만 사서 나왔다.

 

튀김소보로 고구마 - 바삭바삭하고 맛있다. 성심당의 명성처럼 엄청나게 특별한 맛을 기대하기 보다는 그저 맛있다 정도로만 생각하고 먹으면 될 듯.

안에는 고구마가 들어있다. 팥이 든 거랑 고구마 든 거 둘다 먹어봤는데 원래 팥을 별로 안좋아해서 그런지 나는 고구마 든게 더 맛있었다.

 

우유 고로케 - 안에 크림이 들어있는데 빵도 쫀득하고 맛있음. 크림이 달지 않아서 좋았다.

 

 

부추빵 - 딱 생각했던 그 정도의 맛. 부추 소가 들어있는 빵이다.

 

 

 

 

 

대전 빵집 성심당 본점 위치

 

 

 

튀김 소보로나 부추빵 등은 천오백원 정도씩 - 대전에 간다면 한번쯤 방문해서 사먹어볼 만하다. 나중에는 성심당 케익 부띠크에 한번 방문해보고 싶었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