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럭씨 가을이 기록


임신 26주


임신 7개월 증상 :: 배크기

#임신소양증 #일상

.

.

.



주수 사진 :: 주수 놀이


임신 26주 배크기는 이정도 :) 


임신 소양증때문에 바르던 튼살 크림은 중단하고 바디크림만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듬뿍 바르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튼살이 생기지 않았다. 크림 안바르면 배가 땡긴다. 간질간질 틀 것 같은 기분! 배가 빵빵하게 나와서 크림은 기본이다. 어떤 옷을 입어도 임산부 ㅋㅋㅋ 임산부용 핫팬츠가 2개 있는데 못입고 있다. 너무너무너무 불편함 ㅠㅠ 만삭까지 입을 수 있다고 해서 샀는데 불편한다. 그냥 원피스가 진리인 듯. 



임신 26주(7개월) 증상


배가 많이 나와서 바디 크림을 듬뿍 발라주고 있다. 임신 소양증때문에 하루하루 넘 힘듦 ㅠㅠ 처음에는 배를 기준으로 오돌토돌 두드러기가 나더니 이제는 옆구리 엉덩이 쪽에서 팔과 다리로 번져가고 있다. 처음 났던 배 부분은 그나마 조금 들어갔는데 옆구리에 두드러기가 장난이 아니다. 팔과 허벅지는 이제 조금씩 나는 정도... 생각 안하고 있으면 덜 가지러운데 한번 잘못 만지면 멈출 수 없다. 계속 긁게 됨. 특히 씻고 나서 수건으로 닦을 때 슥~ 한번 밀어주면 가려운게 시원해지는 것 같아 나도 모르게 나를 한번 놨다. 아 진짜 안된다. 긁으면 진짜 ㅠㅠ 긁으면 두드러기가 부어서 퍼지는 것 같다. 그나마 안긁으면 그대로 유지되다가 조금씩 들어가는 것 같기도 한데...이게 안긁는다고 안긁어지는 게 아니다. 잠결에는 무조건 긁게됨.........산부인과에서도 딱히 해줄게 없다하고 연고만 처방해줬는데..... 출산만이 답이라고 하니 답답할 노릇이다.



팔에도 조금씩 두드러기가 나오고 있다. 배도 처음에는 이렇게 조금씩 나오다가 퍼졌는데 팔에도 번질 것 같다. 임신 26주 증상으로 임신소양증을 겪게 되다니 ㅠㅠ 임신 소양증은 보통 임신 중기, 후기에 많이 발생한다는데 검색해보니 초기부터 오는 임산부도 있더라... 진짜 이건 겪어본 사람만 안다 




임산부 일상 


집에만 있으면 가려운 것에 더 집중하고 더 스트레스 받게 된다. 그래서 친구들이랑 여행 떠남ㅋㅋㅋㅋㅋ 뭐지 갑자기 핑계같당. 춘천으로 다녀왔는데 가까워서 금방 다녀오기 좋고 예쁜 카페도 많아서 친구들이랑 오랜만에 좋은 시간 보냈다 ! 노는 동안은 가려운 줄 모르고 놀았...다


임신 26주 증상


소양증 외에는 임신 증상은 그 전과 비슷하다. 많이 먹으면 배가 빵 하고 터질 것 같고 속이 더부룩하다. 그 외에는 불편한게 별로 없다. 임신 소양증만 아니었다면 난 정말 무난한 임신 기간을 보냈을텐데...



울 강아지 석봉이가 뒷다리를 몇번 절었다. 아무래도 슬개골 2기인 것 같기도 하고 - 그래서 병원에 데려갔다가 만난 귀요미 고양이 ♥ 석봉이도 나도 아프지 말아야지 ㅠ.ㅠ


.

.

.




이상 임신 26주 임산부 일상 끝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