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김밥 맛있게 싸는법 예쁘게 말기 팁:)

우럭씨 김밥 예쁘게 말기


김밥 맛있게 싸는법


집밥 :: 요리 :: 먹방

.

.

.



내가 하는 요리 중 특히나 오빠가 좋아하는 것은 - 김밥.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집에서 예쁘게 말아 먹는 김밥이 더 맛있다. 내가 좋아하는 재료는 듬뿍 넣을 수 있고 싫어하는 재료는 안넣어도 되고 :) 특히나 빨간 국물이랑 먹으면 더 맛있는 김밥 맛있게 싸는법을 포스팅한다.


김밥 예쁘게 말기 ( 김밥 재료 )


김, 밥, 계란, 햄, 단무지, 우엉, 당근, 부추 


+ 여기에 맛살이나 시금치 등을 넣어도 좋다

나는 시금치나 오이가 없어서 집에 있는 부추를 넣었다. 예쁜 색감을 위해서 




김밥 맛있게 싸는법


1. 볼에 밥을 퍼 놓고 한 김 식힌 후 소금, 참기름, 통깨로 밑간한다.

2. 계란은 소금 간을 해서 얇게 부쳐주고 돌돌 말아 아무렇게나 썰어 놓는다.

3. 계란 부친 기름에 채 썬 당근을 볶는다.

4. 햄도 미리 구워둔다.

5. 김발 위에 김을 올리고 밑간 된 밥을 얇게 편다.

6. 밥이 조금 들어가고 속 재료가 풍성해야 맛이 좋다.




재료는 미리 준비해두고 김 발 위에 김을 올리고 밥을 얇게 편다. 밥 양은 적고 속 재료는 많은 김밥이 맛있는데, 그래서 나는 김 위에 밥을 펴고 중간은 사진처럼 남겨 놓은 채 끝 부분에만 밥을 더 얹어준다. 그러면 김밥이 풀리지 않고 밥은 적당하게 들어가서 더 맛있다.

원래는 시금치나 오이를 넣어야 하는데 집에 없어서 부추를 이용해 녹색을 표현했다 ㅋㅋㅋㅋㅋ 부추의 맛은 거의 안나지만 그래도 보기에 예쁜게 맛도 좋다고~ 넣었더니 확실히 더 먹음직스럽다.




김밥을 예쁘게 말았다면 김밥에 참기름을 조금 묻히고 칼에도 참기름을 바른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면 된다.


고소한 향 가득한 집 김밥 :) 




맛있게 싸는법에서 중요한 건 밥 양념이랑 적은 밥 양 그리고 풍성한 속 재료 !


내가 원하는 재료로 만들어 먹는 집 김밥 -  

왼쪽부터 일반 김밥 , 치즈 김밥, 오징어채 김밥 

집에 재료가 있길래 하나씩 더 넣어봤다.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음!! 멸추 김밥도 맛있는데 멸치볶음이 없어서 시도를 못했다. 다음에는 멸치볶음이랑 청양고추를 넣어서 매콤한 멸추김밥을 한번 만들어 봐야겠다.  이상 집에서 맛있게 김밥 말기 끝 ♥